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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닐슨코리아, 이틀째 시청률 집계 오류…"내1부터 정상화"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06:37


    송고 시간| 20일 7/02/0일 08:57(서울=연합 뉴스)이정현 기자=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가 TV프로그램 시청률 집계 시스템에 오류를 경험하면서 이틀 연속 적시에 통계를 내지 못했어요.닐슨 코리아는 통상적으로 라면, 지난 달 30일 시청률 집계 값을 3일이다 아침에 발표했어야 했는데, 하루가 지난 하루에 고지했습니다. 3일인 시청률도 평소보다 일~2시간 늦게 배포됐다.닐슨 코리아 관계자는 " 밀린 그저께의 일을 가장 아프소소 집계하고 전날의 일을 순차적으로 집계하느라 전날 시청률의 공지가 미뤄질 수밖에 없었다"," 온 2일 발표되는 하루의 시청률 통계에서는 정상적으로 공개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사태는 전국 패널살림사리에서 일일이 단위로 시청기록을 수집하는 단계에서 발생했다고 닐슨코리아는 전했습니다.닐슨 코리아의 시청률 자료 발발은 크게 2단계로 나뉜다. 전국 살림살이의 시청기록을 수집하는 단계와 수집된 시청기록을 바탕으로 시청률 자료를 만드는 단계다.닐슨코리아는 시청률 분석 프로그램 아리아나의 오류 때문에 시청률을 발발시킬 수 있는 최소한의 패널 가구 수집을 못했다고 밝혔다. 시청률 기록 수집률이 전체 패널 살림 사리의 85%에 못 미치면 닐슨 코리아는 시청률 자료를 배포하지 않는다.닐슨 코리아는 교루이에키, 전날 지난 달 30하나그와 31한 이틀 동안의 시청 기록을 다시 수집하고 발표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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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is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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