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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자동차 기술과 상용화_매직터치가 본 미래 자동차 [2편]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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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십니까? 자동차의 외형을 복원하는 전문브랜드 매직터치입니다.(*^ᄉ^) 최근 매직터치가 본 미래의 자동차 포스팅의 후속으로 현실화되고 있는 자율주행자동차에 관해 그 개념과 핵심기술, 대중화에 앞선 문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의 연간 수요가 9천만대에 이르는 자동차 산업은 기존 자동차 업계와 IT업계의 치열한 주도권 획득에 본인, 원래고 기술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과연 자율주행자동차의 개념과 핵심기술을 어떻게 할까요?!


    "자율 주행 자동차"는, 운전자의 조작 없이 차량 스스로가 목표 지점까지의 주행 환경을 인식-판단-제어해 운행하는 차량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개념상 헷갈리는 '무인 제동차'와는 구별되는 개념입니다.현재는 차량 주행면허 대상이 '사람'에게 국산으로 돼 있기 때문에 제도상 한계가 있는 무인제동차보다는 '자율주행차'가 더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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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자동차의 인지란 스스로의 이치나 교통상황, 지형물 등을 파악하는 단계를 의미하며 판단이란 인지한 정보를 바탕으로 돌발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주행해 목적지까지의 합리적인 경로를 파악하는 단계를 뜻한다.제어는 판단 경로와 명령에 따라 차량의 움직임을 적절히 실행하는 단계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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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 운전 차의 핵심 기술은 바로 인지-판단-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주변 그이츄이울'인식'을 위한 핵심 기술에서는 ADAS(주행 보조 시스템)을 가능하게 하는 정밀한 초 sound파, 레이져, 카메라 등의 센서 기술과 차량 간 차량과 인프라 간 차량 내부와의 연결성을 위한 통신 모듈(V2X), 인식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정밀 지도 및 GPS기술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그리고 '판단'하기 위한 핵심 기술은 딥러닝과 같이 학습형 판단 및 제어 시스템 등을 필요로 합니다. 주행 기록에서 귀취를 판단할 수 있는 주행 알고리즘이 이에 해당합니다.'제어'할 수 있는 기술은 기존에 사람이 직접 제어하던 기계식 시스템을 전자식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이 앞서 센서와 컨트롤 유닛, 액튜에이터로 구성된 ADAS(주행보조시스템)로 가능합니다. 이를 관리하는 통합 솔루션도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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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크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기술 로드맵을 통해 자율주행자동차를 단계별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요즘 완전 자율주행차 상용화라는 말을 언론 기사를 통해 자주 듣는데요. 완전 자율 자동차를 레뵤루 4에서 등급 매긴다면 기존의 차량을 수준 0으로 규정함으로써 전체를 수준 0~4까지 등급을 본인 남아 정의할 수 있습니다.구체적으로 그 수준을 구분하면 레벨 1개는 드라이버가 충돌을 피하고 궤도인 주행을 위한 하나부 기능을 제외한 자동차 제어권을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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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재 보이는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은 수준 2에 부분적으로 자동화된 자동차를 우이우이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중앙 유지 장치가 탑재되어 핸들과 페달 제어를 운전자가 직접 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수준 3의 경우는, 조건, 자율 주행 예는 제한적 자율 주행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단속적으로 차량 운행에 관여할 수 있습니다.​ 끝에 레벨 4는 완전 자율 주행 모든 안전 기능을 자동차가 제어하고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단계 이다니다. 운전자는 직접 운전에 전혀 관여하지 않고 자동 운전 시스템이 운행에 대한 모든 안전 책임을 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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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로 인해 운전자의 부하는 줄고, 자동차는 단순히 이동수단으로서의 의의를 친구나 업무와 휴식, 엔터테인먼트가 가능한 새로운 공간으로 변화시킵니다. 교통 문제나 정체등의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 효과도 낳습니다. 앞으로 자율주행자동차의 대중화는 IT, 인터넷 등 다양한 이종산업과 자동차산업의 활발한 융합으로 실현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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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을 비롯한 IT 업계가 자율주행 자동차 대중화를 통해 만들어 갈 미래는 최근까지의 자동차 산업이 만들어 높은 환경보다 넓고 방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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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적으로 IT업계는, 운전대나 페달이 없는 완전한 형태의 자율주행을 실현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구글, 애플과 같은 IT 기반 기업들은 자동차 이상의 새로운 이동 수단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서비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기술의 진보는 소비자를 열광시키고 있지만, 실행 전망을 확정짓기는 아직 어려운 것 같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을 표방하기 위해 경제성과 상품성, 안전성을 전체 확보한다면 아마 자율주행 자동차의 대중화는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자동차업계는 자율주행차를 new 형식의 자동차가 아니라 기존 자동차에 기술력을 탑재한 new 형태의 자동차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생명과 직결된 자동차 주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상품성과 안전성의 부재는 곧바로 브랜드 이미지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부품 납품 본인씩 사용하는 것에 신중할 수밖에 없고, 확실한 검증을 통해 한 치의 오차도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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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업계를 통한 기술진보만큼 + 자동차업계의 진보로 자율주행차의 대중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정부와 수요자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제공자 이상의 효용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습니다.자율주행자동차를 통해 정부는 이로 인한 사회간접비용 축소를, 수요자는 운전에 따른 피로도 감소를 해소하려 할 것이다.다만, 기술 발전 속도에 비해 사회적·법적 수용성은 더뎌 보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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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자동차정책의가장발달된미국의경우도지금까지자율주행자동차문제책이다.소재관련부분에있어서법과제도면에서자결한부분이없는상황이라고할수있습니다.따라서 기술의 표준화 및 자율주행 자동차의 등장에 따른 문제 등을 사전에 파악해 해결하는 노력이 필요한 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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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이야기 발췌 자료:변장문 스," 제4차 산업 혁명의 핵심, 스마트 카에 투자하는 ", 우오은엥우오은붓크스, 20하나 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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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자동차의 발전과 함께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센서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시장 규모도 함께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자동차가 급변하는 기술의 패러다임이다. 가운데 지속적인 니즈를 가진 산업분야가 있습니다. 즉석 '자동차 외형 복원 산업 분야'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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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 의미에서 차량 외형복원 전문브랜드 '매직터치'의 외형복원서비스와 기술은 미래사회에서도 일정한 니즈를 창출할 사업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내부에 장착되는 기술이나 소프트웨어의 변천 흐름 속에서 해당 기술을 반영한 외형이고 자동차 형태는 변천될 가능성이 있지만 본질적으로 자동차 외장의 소재나 형태는 큰 변천이 없기 때문이다.결국 앞으로도 자동차 외형에 생성하는 덴트와 헤드라이트, 범퍼 복원 및 흠집 제거는 이뤄져야 하고 스팀 세차와 광택, 유리막 코팅, 실내 클리닝 등의 서비스도 정기적으로 받는 고객들이 항상 나타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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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 자동차산업에서도 흔들림 없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자동차 외형 복원 분야 및 창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매직터치' 본사에 문의해 주시면 궁금증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그러니 매직터치 본사로 미리 예약하시면!! 자동차 외형복원산업의 비전과 수익성에 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또한 한 '매직터치' 전문기술팀의 기술 시연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매직터치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세요.Magictouch Home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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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당 1번 자동차 외관 복원 전문 브랜드'매직 터치'블로그를 찾아 주신 이웃들 정 이야기 고맙습니다 ╰(*'︶`*)╯ ♡ 4월 마지막 주, 힘차게 출발하세요^^별 1하루 하루 행복한 1이 자주자주 많이 부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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